어떠한 파일의 종류에 따라서 확장자가 달라질수가 있는데 컴퓨터를 자주사용한다면 알겠지만 문서, 동영상, 이미지등의 파일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확장자를 가지고 있는데요.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확장자를 안보이게 설정해 두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문서나 실행파일등의 경우에는 자주사용하는 아이콘모양만 보거나 우클릭하여 속성으로 들어가게되면 확장자를 확인해 볼수도 있으나 전체적으로 파일을 확인해야하는 경우등을 들수가 있는데요.

갠적으로 저는 가끔씩 영상을 휴대폰에 넣기도 하는데 확장자에 따라서 호환이 되므로 보이게끔 설정을 해두기도 합니다. 그럼 제가 주로사용하고 있는 여러종류의 파일들을 폴더에 넣고서 확장자를 표시해 보도록 설정을 해볼까요.

□ 아래는 다양한종류의 파일들을 넣은 폴더로 윈도우7 환경에서는 '구성 > 폴더 및 검색 옵션' 을 선택하여서 폴더 옵션창을 불러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폴더옵션창이 나타나게 되면 보기탭에서 고급설정 하단부분을 보게되면 '알려진 파일형식의 파일 화장명 숨기기' 에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윈도우7에서 모든 파일의 확장자 표시하기 위해서는 '파일 확장명 숨기기' 앞에 체크를 해지하고 적용을 하게되면 모든파일의 뒤에 확장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는것과 같이 예로 폴더에 각기다른종류의 파일들을 넣어놨는데 뒤에 확장자가 표시된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파일들이 너무 지저분해 보인다면 다시 반대로 체크를 해두시면 되겠죠. 지금은 워낙에 다양한 종류의 문서나 영상들이 있어서 이처럼 간단한설정으로 확장자를 표시할수가 있어요.

2017/07/11 11:02 2017/07/11 11:02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트랙백 RSS :: http://filerking.com/rss/response/12

댓글+트랙백 ATOM :: http://filerking.com/atom/response/12

트랙백 주소 :: http://filerking.com/trackback/12

트랙백 RSS :: http://filerking.com/rss/trackback/12

트랙백 ATOM :: http://filerking.com/atom/trackback/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