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만 하더라도 14인치에서 20인치까지의 모니터를 주로사용하였지만 요즘의 데스크탑PC의 경우에는 최대 30인치까지의 모니터를 사용하여서 갈수록 높은 해상도로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컴퓨터 해상도의 경우에 모니터의 액정크기나 크래픽카드의 종류에 따라서 조절을 할수가 있으며 모니터 크기나 PC의 그래픽카드에 따라서 해상도가 달라 질수가 있습니다. 기본설정이 되어져 있다면 권장크기로 설정이 되어져 있을텐데요.

일반적으로 모니터의 크기에 따라서 권장하는 해상도가 달라지게 되지만 즐겨하는 게임이나 특정한 프로그램의 경우에 간혹가다 해상도가 깨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 해상도를 변경하여 사용해 볼수도 있습니다.

□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기본 해상도설정이 가능한방식으로는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한후에 아래와같은 메뉴창이 나타나게되면 '디스플레이 설정' 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윈도우10 버전에서는 기존에 사용했던 버전과 다르게 설정창이 조금 다르게 나타나지만 하단부분에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으로 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해상도 크기를 조절할수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모니터 크기에 따라서 권장 해상도가 다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내가 원하는 크기의 해상도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참고로 해상도에 권장크기가 없다면 크래픽카드의 인식이 제대로 되어져 있지 않거나 드라이버 설치가 안된것으로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그래픽 드라이버 프로그램에서도 변경이 가능한데 작업표시줄 하단부분에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선택하여 그래픽 아이콘을 선택하여 제어판을 열기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N제어판창에서 디스플레이에서 해상도 변경이 가능한데 그래픽카드의 종류에따라서 설정창이 조금씩 달라질수가 있는데 큰차이는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적으로 모니터크기에 따른 권장크기의 해상도를 선택하는것이 안정적으로 보이나 필자는 간혹가다 특정한 게임을 할떄 너무 화면이 크거나 작을때 해상도를 변경하여 플레이하기도 합니다!

2017/07/17 09:22 2017/07/17 09:22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트랙백 RSS :: http://filerking.com/rss/response/16

댓글+트랙백 ATOM :: http://filerking.com/atom/response/16

트랙백 주소 :: http://filerking.com/trackback/16

트랙백 RSS :: http://filerking.com/rss/trackback/16

트랙백 ATOM :: http://filerking.com/atom/trackback/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