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녹스를 이용해서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플레이할때에는 너무나좋았지만 갈수록 고사양의 모바일게임이 나오게되면서 PC의 사양이 높아도 속도가 너무느리거나 멈춤현상때문에 재대로 겜을 즐기기가 어려운경우가 많은듯합니다.

요즘에는 소녀전선뿐만 아니라 리니지M과 같은 재밌는겜을 진행하면서 녹스로 2개이상의 멀티창을 띄워놓고 하는경우도 있기때문인데요. 당장 저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많개는 3개의 멀티창을 띄워놓고 플레이하기도 한다.

재밌다는 소녀전선을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녹스에 설치를 해보았지만 처음화면에서 다음으로 넘어가지않는 현상떄문에 필자도 한참을 고생해서 최적화 설정으로 멈춤현상을 해결하여 겜을 진행할수가 있었습니다.

□ 그럼 녹스에서 CPU와 메모리 최적화를 진행하여 보도록 할까요. 먼저 아래와같이 녹스창을 열었다면 상단오른쪽에 톱니바퀴모양의 '시스템설정' 창을 불러와보면 고급설정탭에 보시게되면 CPU : 1 로된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녹스를 최적화시키고 소녀전선을 멈춤현상없이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고급설정에서 CPU를 4로 바꾸어주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VT를 오픈해야하고 성능설정에서 사용자지정으로 놓고 CPU가 4로 된다면 이미 최적화가 된것입니다.

□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아래의그림과같이 왼쪽상단에 NOX로그 바로옆에 빨간색의 "!" 가 보이는데 선택을하면 '성능 최적화' 창을 불러올수가 있고 ' VT 열기 ' 단추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VT를 활성화하여 CPU를 높여주기 위해서는 아래의 설명과같이 BIOS 모드를 불러와서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를 찾아서 'Enabled(사용)' 으로 바꾸어서  활성화시켜주어야 합니다.

□ VT를 오픈하기위해서는 우선 '바로 오픈' 단추를 누르고 재부팅할때 신속하게 F2 단축키를 연타로 눌러주게되면 BIOS 모드로 들어갈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PC를 재부팅하여 F2 키를 연타하여 BIOS 모드로 들어같다면 ' Advanced > CPU Configuration > Intel Virtualization Technology' 메뉴를 선택하여서 Disabled를  'Enabled' 로 바꾸어서 저장을 하고 윈도우로 부팅하시면 됩니다.

BIOS는 제품의 메인보드의 세팅창으로 컴퓨터마다 조금씩 다를수가 있지만 메뉴는 동일하므로 아래와같은 방식으로 찾아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BIOS 설정이 되었다면 녹스의 고급설정에서 성능을 사용자지정을 선택하고 CPU를 아래와같이 4 로 바꾸어서 저장을 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녹스의 최적화가 완료가 된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녹스에서 소녀전선을 플레이하여보니 처음화면에서 멈추있던 장면이 아래와같이 스토리모드로 진행이 되는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이뿐아니라 다름 리니지M과 같은 겜도 속도가 개선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으로 위와같이 그대로 따라하셨다면 녹스의 cpu 최적화 설정과 소녀전선의 멈춤현상을 해결했을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처음으로 BIOS를 셋팅해본것이라면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수가 있으나 나중에 컴퓨터를 공부하는대에도 충분히 도움이 될것이라 봅니다.

2017/08/01 11:09 2017/08/01 11:09
트랙백은 하나,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트랙백 RSS :: http://filerking.com/rss/response/28

댓글+트랙백 ATOM :: http://filerking.com/atom/response/28

트랙백 주소 :: http://filerking.com/trackback/28

트랙백 RSS :: http://filerking.com/rss/trackback/28

트랙백 ATOM :: http://filerking.com/atom/trackback/28

  1. Subject: kota tua

    Tracked from kota tua 2018/01/21 07:54  삭제

    주변의 이야기세상 :: 녹스의 최적화 설정과 소녀전선 멈춤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