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iso파일을 접하신분들의 경우라면 어떤게 사용하고 실행을하는것인지 잘모르는경우가 많죠. 컴퓨터에 대해서 잘알고있다고 하더라도 사용해본적이 없다면 생소할수밖에 없을텐데요.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ISO포맷형식을 가지고있는 파일의 경우에 CD에 저장된느 소프트웨어를 이미지파일 형식으로 만들어서 CD가 없더라도 PC에서 실행이 가능하게 해주는 이미지파일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이같이 게임이나 소프트웨어등의 CD자료를 이미지화 시킨 파일을 ISO파일이라고할수가 있으며 컴퓨터에 가상드라이버를 생성하여서 가상의 이미지파일인 ISO확장자를가진 파일을 실행시켜주는것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가상드라이버를 생성할수있는 다양한 프리웨어(무료버전)의 소프트웨어가 있으므로 사용자가 편리한툴을 골라서 사용해 볼수가 있겠죠. 먼저 ISO실행이 가능한 3가지 소프트웨어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 첫번째, 시디스페이스8(CDSpace8)는 윈도우 환경에서 버전과 상관없이 실행이 가능하며 프리웨어로 개인뿐 아니라 누구나 어떠한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하죠. 아래와같이'장치추가' 단추를 누르게되면 가상드라이브에 최대 24개까지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상드라이브를 추가하였다면 '삽입' 단추를 눌러서 실행하고자 하는 ISO 파일을 폴더내에서 불러오면 이미지 카탈로그에 등록이 되면 실행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두번째, 데몬(DAEMON)툴스의 경우에는 프리웨어로 모든 윈도우에서 실행이 가능하며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방법또한 간단한편이지만 로그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아래와같이 왼쪽에 추가 아이콘을 눌러서 파일을 추가하여 주실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가상드라이버를 추가하였다면  최근 사용 이미지에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다시 한번 눌러주게되면 하단부분에 이미지로 추가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세번째, 울트라(UltraISO) 프리미엄 에디트의 경우에는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세어웨어로 최대 300MB 이하의 이미지파일만 불러와서 실행할수가 있지만 CD 오디오나 레코딩 기능을 추가로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도구메뉴를 보게되면 CD이미지 만들기, 레코딩, 가상 드라이버, 그리고 ISO 파일 압축및 해제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SO파일을 실행하기 위한 3가지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플그램을 설치없이 실행하기 위한 몇가지방법이 있기는하지만 안정적으로 꾸준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에서와같이 재데로된 툴을 설치해놓고 실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2017/09/20 11:56 2017/09/20 11:56
받은 트랙백이 없고,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트랙백 RSS :: http://filerking.com/rss/response/64

댓글+트랙백 ATOM :: http://filerking.com/atom/response/64

트랙백 주소 :: http://filerking.com/trackback/64

트랙백 RSS :: http://filerking.com/rss/trackback/64

트랙백 ATOM :: http://filerking.com/atom/trackback/64